{"type":"txt","text":"전시디자인.com","font_size":36,"font_weight":"bold","font_family_ko":"Noto Sans KR","font_family_en":"Barlow","color":"#ffffff","letter_spacing":0}
  • HOME
  • 대상별 맞춤
  • 교수별 수업
  • 수업결과물
  • 산학협력
  • 학과활동
  • 학과생활
  • {"google":["Barlow","Libre Baskerville"],"custom":["Noto Sans KR"]}
    ×
     
     
    섹션 설정
    {"type":"txt","text":"계원전시","font_size":20,"font_weight":"bold","font_family_ko":"Noto Sans KR","font_family_en":"Barlow","color":"#000000","letter_spacing":0}
  • HOME
  • 교수별 수업
  • 수업결과물
  • 산학협력
  • 학과활동
  • 포트폴리오
  • 학과생활
  • 학년별 맞춤
  • 교수전용
  • 산업체

    계원예술대학교 전시디자인과는 창의적 전시디자인 인재양성을 추구합니다.

     

    01

    전시산업 맞춤형 실무 협력


    1. 전시디자인 특화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산업체와 연계하여 전시산업의 업무 프로세스, 전략 및 마케팅, 디자인과 레이아웃 등에 대한 전문 지식 강화

     

    2. 현장실습 및 인턴쉽

    전시회 조직, 부스 설치, 이벤트 운영 등의 실무에 참여하면서 실무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학생들에게 전시산업의 실제 현장에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3. 케이스 스터디

    학습자들은 문제 해결 능력과 전략적 사고를 키울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서의 응용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실제 전시산업 관련 사례를 분석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학습


    4. 전문가 멘토링

    전문가의 조언과 경험을 바탕으로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네트워킹을 통한  전시산업 분야의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

    02

    프로젝트 기반의 협업

     

    1. 산업 협력 프로젝트

    실무적인 역량을 강화하고 현장에서의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전시산업과 관련된 기업이나 단체와 협력하여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경험을 제공

     

    2. 팀 기반 협업

    학생들은 작은 그룹 또는 팀을 구성하여 프로젝트를 수행. 이를 통해 팀워크, 의사소통, 문제 해결 등의 협업 능력 향상

     

    3. 실제 프로젝트 경험

    학생들은 실제 전시 디자인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클라이언트의 요구 사항과 목표를 이해하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디자인 솔루션을 개발

     

    4. 창의적인 디자인과 아이디어 발전

    학생들은 자유로운 아이디어 발전과 창의적인 디자인 통해 디자인적인 역량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

     

    5. 프로젝트 발표 및 전시

    프로젝트의 완성 후, 학생들은 디자인 작품을 발표하고 전시하는 기회를 통해 자신의 작품을 공개하고 타인과의 의견 교류를 통해 성장

    03

    지역사회 전시문화 협력

     

    1.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전시디자인

    전시디자인을 통해 지역사회의 문화와 예술적 활성화

    지역 주민들은 지역 특색과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있으며, 지역사회의 자부심과 활성화에 기여

     

    2. 지역사회 참여를 위한 전시디자인

    지역사회의 요구와 필요에 맞게 의견을 수렴하고 구성원들이 참여하여 대화와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요구와 욕구를 파악하고, 지역사회와 전시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 협력하여 아이디어와 지식을 교환으로 전시디자인을 계획하고 구현함으로써 상호적인 협력을 강화

     

    3. 지역 자원 활용을 위한 전시디자인

     지역의 역사, 문화, 자연 환경 등을 활용하여 전시 테마를 설정하고, 재료와 장소를 활용하여 전시를 구성하여 문화 확산과 관광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지역 외부에서 방문하는 사람들은 전시디자인을 통해 지역의 매력과 특색을 경험할 수 있으며, 지역 경제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협력 네트워크 구축

    지역사회와 전시디자인 분야의 전문가, 단체, 기업 등과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상호적인 협업과 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와 전시디자인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

     

    계원예술대학 전시디자인과와 함께 하세요.

     

    협력기업

    산업체 연계 진행 수업

     

    산업체, 지자체, 연구소 등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수업입니다.

    ** 전시디자인과의 산업체 연계수업에 함께 진행할 기업을 모집합니다.  관심있는 분은 <문의하기>에 내용을 남겨주시면 담당교수가 연락을 드립니다. 

    산학연계 커리큘럼 ( 3월~6월 진행)

    산학협력프로젝트 Ⅰ

    산업체의 요구사항을 함께 협력하여 문제점 개선 및 해결하는 수업으로, 산업체가 수업에 함께 참여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30명 

     

    전시프로덕션Ⅰ(프리)

    전시디자인 연관 소품 및 시스템, 전시테이블, 전시대 등 다양한 물품들을 제작하는 수업

     

     

    - 학년 : 2학년

    - 진행인원 : 30명 

     

    전시프로젝트Ⅰ(콘텐츠큐레이션)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전시프로젝트Ⅰ(메타전시)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전시프로젝트Ⅰ(문화전시)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전시프로젝트Ⅰ(VMD)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산학연계 커리큘럼 ( 9월~12월 진행)

    전시연출(스토리텔링)

    점, 선, 면 등 기초적인 조형요소의 컨트롤 능력함양과 더불어, 전시디자인에 동반되는 평면, 입체, 공간구성의 기본원리 이해.

     

     

    - 학년 : 2학년

    - 진행인원 : 30명 

     

    전시연출(아카이브전시)

    전시콘텐츠의 핵심 정보를 그래픽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고, 전시 콘텐츠 및 클라이언트의 발주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전시 그래픽을 위한 서체, 색채, 레이아웃을 계획할 수 있도록 한다.

     

    - 학년 : 2학년

    - 진행인원 : 30명 

     

    전시프로젝트Ⅱ(스페이스큐레이션)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전시프로젝트Ⅱ(메타전시)

    협약 기업의 홍보부스를 디자인하는 수업입니다. 부스의 컨셉트, 전시콘텐츠, 내/외부 디자인, 운영방법 등을  개발합니다. 코엑스전시를 대상으로 진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전시프로젝트Ⅱ(문화전시)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전시프로젝트Ⅱ(VMD)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15명 

     

    산학협력프로젝트 Ⅱ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3학년

    - 진행인원 : 30명 

     

    전시프로덕션Ⅱ(메인)

    전통적인 의미에서의 묘사 능력함양과 더불어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을 이용한 드로잉 기법 중심의 실기실습 수행.

     

    - 학년 : 2학년

    - 진행인원 : 30명 

     

    {"google":[],"custom":["Noto Sans KR","Nanum Barun Gothic"]}{"google":["Barlow","Libre Baskerville"],"custom":["Noto Sans KR","Noto Serif KR","SeoulNamsan"]}
    {"google":[],"custom":["Noto Sans KR"]}